본문 바로가기

정보/투자

공모주 - 서울바이오시스 #2

1. 기본정보

 

2. 사업내용

    - LED 칩 개발 및 생산

    - 투자위험 요소 : 국내외 경기 변동에 따른 위험 

                           전방산업 축소에 따른 위험 (IT산업 등)

                           매출처 편중에 따른 위험 (서울반도체, 광명반도체 등 관계사에 대한 매출 63.1%)

 

3. 자금의 사용목적 

 

4. 수요예측 결과


 

서울바이오시스 경쟁률은 942.703으로 끝났다. 

 

어차피 난 돈이없기 때문에 경쟁률 높으면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게 더 손해다 ;;; 

 

그래서 이번에는 공모가랑 카페, 블로그 몇 개 글만 보고 청약했다. 

 

다들 경쟁률이 높을 거라고 얘기했고.. 실제로도 높았다! 하지만 어느정도일지 몰라서
마지막날 오후 2시쯤 청약했던 것 같다. 

 

청약하고나서 기록 남기려고 했는데 어떻게 기록을 남겨야 할지 고민되었다. 

 

왜냐하면 기록 할만한게 없다........ㅋㅋㅋㅋ
블로그 포스팅 하는 시간이 공모주 알아본 시간보다 더 오래걸리는거 같다 ^^^ 

 

공모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을 때 목표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예금이자보다 더 많이 벌기였어서 
많이 알아보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ㅋㅋ

 

어떤게 더 효율적이고 나한테 도움이 될지는 좀 더 생각해 봐야겠다. 

 

 

 

그래도 이번 청약을 하면서 소소한 이득이라면? 

 

KB 증권 저번주에 개설하려다가 혹시나 이벤트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안했었는데 

 

아주 운좋게!! 청약 당일에 페이코에서 KB증권 개설 이벤트를 발견해서 페이코 머니 1만원을 받고 개설했다!!

 

페이코 정말 잘 쓰고 있었는데 왜 이벤트를 지금 발견했는지 모르겠다 ㅜㅜ 

 

그래도 청약 당일에 발견해서 개설도 하고 청약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