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엑셀

[엑셀] 보이는 셀에만 값 붙여넣기 (필터,부분합,숨기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이는 셀만 값 붙여넣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에서 엑셀 작업 하시면서 보이는 셀에만 복사 또는 붙여넣기 하실 일 많으시죠??

 

필터링 하거나 셀 숨기기 한 다음에 비어있는 셀에만 내용을 채우고 싶은데 

 

숨겨져있는 셀까지 모두 채워진 경험이 다들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신입사원때는 아무것도 몰라서 ㅠㅠ 하나하나 붙여넣기 했었던 기억이나네요 ㅠㅠ 

 

그때는 데이터 양이 몇개 되지 않아 가능했지만 데이터 양이 늘어날 수록 수작업은 절대절대 불가능한 일이에요.. ㅎㅎㅎ

 

저처럼 시간낭비 하지 않도록 제가 설명해 드리는 내용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

 

 

 


 

엑셀 작업을 하시다 보면 필터링, 숨기기, 그룹 등으로 일부 셀만 보인채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셀만 복사하거나 빈셀에 특정 내용을 붙여넣기 하고 싶다면, 

 

단축키 : Alt+; 

 

이것만 기억하고 계시면 됩니다!

 

<적용방법> 

 

1. 복사하고자 하는 내용 Ctrl + C 

2. 붙여넣고 싶은 셀을 드래그한 후 alt + ; 

    - alt+;를 누르게 되면 일반적으로 드래그 했을 때와는 모양이 조금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붙여넣기 Ctl + V 

 

 

이렇게 하시면 보이는 셀에만 입력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이는 셀만 복사 & 붙여넣기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복사하고 싶은 셀을 드래그 한후 -->  alt+; 를 눌러주시고 --> Ctrl + C --> 원하는 위치에 Ctrl + V 해주시면 됩니다 

 


 

엑셀은 단축키 몇개만 알고 있어도 작업이 훨씬 쉬어지는 것 같아요

아직 엑셀 마스터 하려면 훨씬 멀었지만 적어도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서는 효율적으로 작업 할 수준은 된 것 같네요 

 

또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면 제 엑셀 실력이 들통날 수도 있겠지만요 ㅠㅠ

 

제가 몰랐던 새로운 기능을 찾기 위해 틈틈히 엑셀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고보면 간단하게 끝날 작업들을 비효율적으로 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ㅎㅎㅎ 

 

오늘 알려드린 엑셀 단축키가 일 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화이팅!!